1. Home
  2. 제품 정보
  3. 전자부품
  4. 이물질 제거 성능 2배※로 향상 FPC/FFC용 원액션 잠금 타입 커넥터를 제품화

전자부품

이물질 제거 성능 2배※로 향상 FPC/FFC용 원액션 잠금 타입 커넥터를 제품화

교세라 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타니모토 히데오)는 0.5mm 피치 FPC/FFC(플렉시블 프린트 기판/플렉시블 플랫 케이블)용 원 액션 록 타입 커넥터 「6893 시리즈」를 새롭게 제품화하여 오늘 6월 29일(목)부터 순차적으로 샘플 출하를 개시하므로 알려드립니다.
※당사 기존 제품과 비교

LinkedinLinkedinLinkedin

제품 사양

6893시리즈

시리즈

6893 시리즈
제품 검색  카탈로그 (248KB)

핀간격

0.5mm

사이즈

깊이: 5.15mm
높이: 2.8mm

접점위치

하접점

대응 극수

10~60극

사용 온도 범위

-40℃~+125℃

특징

이물질 제거 컨텍트 핀

원액션 잠금 유형

125℃ 내열

개발의 배경

원액션 록타입의 FPC/FFC용 커넥터는 OA 기기, 산업용 기기, PC 등의 기능 향상에 따라 소형화, 고속 전송화를 중심으로 진화해 왔습니다. 또, 최근에는 자동차의 전장화 흐름 속에서 차량 탑재 기기까지 용도를 넓히고 있습니다.
원액션 록타입 커넥터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FPC/FFC 삽입 시 자동화 대응과 조작 공수 절감을 들 수 있지만 커넥터를 사용하는 제조 현장에서는 FPC/FFC에 부착된 이물질 등으로 인해 접촉 불량이 발생하여 그 특징을 살릴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6893 시리즈」는 교세라 독자적인 컨텍트 핀 구조로 당사의 기존 제품에 비해 2배의 이물질 제거력을 실현 원액션 잠금 타입 커넥터의 특징인 FPC/FFC 삽입 시 자동화 대응과 조작 공수 절감에 더해 이물질 제거 성능 향상도 양립한 제품입니다.
「6893 시리즈」에서는 접촉 개소를 삽입 방향과 동방향의 2개소에 설치한 당사 독자적인 컨텍트 핀 구조로 함으로써 지금까지의 당사 종래 제품 대비 2배의 이물질 제거 성능을 실현했습니다.이것에 의해 접촉 불량의 발생 저감에 공헌합니다.

※특허 취득 완료

6893시리즈 제품 상세